현재 중국신문에서는 해당 내용에 대한 자세한 기사가 없으며, 연합신문 수준의 간략한 기사만이 있는 상태이다(일본에 있는 친구에 의하면 일본의 신문 기사도 비슷한 수준이라고 한다.)

중국쪽 리플들 몇개
韩国政府 怎么能随便抓人!
한국정부는 어떻게 마구잡이로 체포하냐!
바로 : 그러게 말입니다.

李明博这娃那天不是刚向韩国国民道歉了么,怎么突然又抓了那么多抗议的人呢? 这松娃是嘴上没毛,说话不牢。 哎, 我估计这松娃不行。 不如以前的韩国总统
이명박이 뇬 얼마전에 한국국민들한테 사과하지 않았나, 그런데 어떻게 갑자기 항의하는 사람들을 왕창 잡는거지? 이 뇬은 하여간 말이 진실되지 못하다. 흠...
내가 볼때 이 뇬은 이미 틀렸어.예전의 한국 대통령이 훨씬 괜찮지.
 
바로 : 그러게 말입니다. 크아아악!!!
嘴上没毛 : 특별히 해석할 만한 한국어가 없습니다. 젊은 남자나 여자를 비하하는 발언입니다. 보통은 “嘴上没毛,办事不牢”라는 말로 쓰입니다.

李明博赶紧滚下台,这个大骗子~
이명박은 당장 퇴임해라. 사기꾼 새끼~

人权哪去了?
인권은 어디로 갔지?

바로 : 중국을 무시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객관적으로 한국보다 인권이 떨어진다고 할 수 있는 중국사람에게 이런 말을 들으니 기분이 참~~ 좋다. 대한민국 만세다.

 일본에 있는 친구를 통해서 알게 된 몇가지 리플을 소개해 봅니다. 제가 직접 해야겠지만, 해외 싸이트로는 아름다운 속도를 보이고 있는 저의 인터넷 상황이랍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죄송하게 생각하며, 양대리아 고맙다. 일본 생활 계속 잘해라^^

일본쪽 반응 : 친구가 알려준 2CH 리플

夜の」だけだと単なるエロだけど、更に「強制」つけるとSMになるな。
今度学会に発表してみるか
밤이라면 단순한 에로가 되지만,게다가 강제라니...에스엠이 되었네..
이번학회에 발표해볼까?

こういう韓流ドラマなら見たい♪
当然本人出演、スタント無しで
이런 한류 드라마라면 보고 싶어.
물론 본인이 출연하고, 스턴트도 없이!

この弾劾を起こして、それを乗り切れば、
明博はのこり4年半好き放題できるってわけか
이 탄핵을 일으키고 그것을 극복한다면,
명박는 남은 사년 반을 자기 맘대로 할 것이 아닌가?

바로 : 진중권씨의 이 말이 생각난다
"끔찍한 것은 아직 4년 10개월이 남았다는 것입니다"


이명박대통령이 앞으로 중국방문을 하시는 것은 모두 아시리라 생각한다. 그리고 그 방문일정중에서 북경대학교에 방문한다고 한다. 그리고 본인도 희망을 하면 참가할 수 있을듯 한데, 지금 참가를 할까 말까 고민중이다. 문제는 이 사실을 2명에게 알려주었는데(서로 모른다) 돌아오는 대답이 똑같이  "도시락폭탄"이었다. 농담인것은 알지만....본인 반 폭력주의자란말이다!

본인은 이명박대통령이 중국에 아예 오지 못하였으면 좋겠다.
방중전에 시위가 성공적으로 끝났어야 되는데 이미 틀렸다....하지만

그 다음 차선이 중국에 와서 한국에 돌아가지 못했으면 좋겠다.
방중기간에 시위가 성공적으로 치러져서 오도가도 못하는 모습을 보았으면 좋겠다.

그리고 그것을 이끌어 낼 사람들은 한국에 계시는 여러분들입니다. 감사합니다.
해외에 있는 저는 이렇게 밖에 여러분들을 지원해드릴 수가 없군요. 죄송합니다.


본인 아직까지 공적인 장소에서는 이명박"대통령"이라는 칭호를 딱딱 붙여주고 있다. 국가 원수에 대한 기본적인 예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요즘 점점 이런 생각이 흔들려가고 있다. 본인 상식을 끝까지 지키고 싶다. 제발...작작해주었으면 좋겠다.


추가 : 트랙백 폭탄을 안겨 주신 진리경찰님.
님의 말이 맞습니다. 이 시위는 현행법에서 분명히 불법입니다.
그리고 31운동도 당시 법에서는 불법이었고, 광주민주화운동도 불법이었습니다.
전의경님들도 입장은 이해하지만, 그것보다 더욱 우선인 것이 "시민권"입니다. "헌법"입니다.

님이 덧글로 달아주신 의견입니다. 타당성이 있다 생각하여 추가하겠습니다.
법의 집행,운용에 있어 비례성의 원칙은 대단히 중요한 원칙입니다.

불법집회를 했으니 그럴만 하다. 라거나,
3.1운동이나 광주민주화운동을 끌어오는건 맞지 않는 이야기입니다.

현재 경찰의 탄압은 비례성의 원칙을 심각하게 훼손시키고 있습니다.
때문에, 시민들의 집회를 '불법'이라고 논할 수 있는 입장이 전혀 아닌거죠.
오히려 경찰이 헌법을 훼손시키고, 비례성의 원칙을 위반한 점을 지탄해야 합니다.
5.18이나 3.1운동을 끌어오며 '불법성'을 인정하는건 말이 안되는 거니까요.


현재 서울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입니다.

을 봐주셨으면 합니다.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죄송합니다. 꾸벅...--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방긋  수정/삭제  댓글쓰기

    3.1운동이나 4.19혁명 6월항쟁 광주민주화항쟁과 이번 쇠고기파문을 연계시키는 것은 무리가 있네요. 앞의 경우는 민주주의가치가 심하게 훼손되고 부정되기 때문에 시민이 일어선 것이죠. 아직 수단이 남아있고 민주주의가 건재한 상황에서 법과 질서를 유지해야 하는 것이고 시민들의 입장에선 답답할지 몰라도 법질서를 유지해야하는 경찰의 입장에선 불법시위를 하는 시위대에게 불법상황을 해소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하는 겁니다. 법치국가니까요. 국민스스로 법치주의를 무시한다면 민주주의의 근간이 흔들리게 됩니다.

    2008.05.27 09:33
    • Favicon of http://ddokbaro.com BlogIcon Baro  수정/삭제

      전 다르게 생각합니다.
      민주주의의 가치 중에서 중요한 것중에 하나가 바로 "집회의 자유"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심하게 홰손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네. 법질서 유지도 좋습니다. 하지만 광주민주화운동은 당시의 법치주의를 무시한 것이 아닙니까? 그렇지만 오히려 지금의 민주주의를 만들어냈습니다.

      조심스러운 판단히 필요하지만, 현재의 집시법은 헌법이 규정하는 집회의 자유를 침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2008.05.27 09:41
  3. 정말 이해 안간네....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대체 이런 글은 왜 쓰는거죠? 완전 좌파쪽이시네요~

    노무현이 더 낫다구요? 민심 흔드는 것도 좌쪽아니신가?

    이번 집회도 시민이라기 보다는 완전 좌파쪽 애덜만 모여서 한거 같은데...

    정말 매너 꽝이네시네...ㅡㅡ;;

    2008.05.27 09:44
    • 한국에 아직도  수정/삭제

      좌파니 빨갱이니 하는 류가 남아있나? 그런 이념 사라진지가 언젠데. 그렇다면 좌파의 반대 즉 지금 시국을 이렇게 몰아가는 사람들과 그 지지자들은 <우파>인가요? 진정한 우파도 못되는 사람들이. 차라리 일본 우익을 보고 배우던지. 최소한 자국민족에게 해가되는 일은 안하더라. 이건 자기들 배만 불리고 국민도 국가도 나몰라라 하는게 무슨 철학이 있는건지. 좌파고 우파고 말할 자격조차 안된다는 말입니다!

      2008.05.27 09:50
    • m  수정/삭제

      이 알바는 얼마 받는거야?
      나라 좀먹는 알바면 외국의 사주를 받은거야?

      2008.05.27 11:43
  4. 어제...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제 집회 어이없어요... 집회라는 명분으로 섰다면, 정말 집회답게 해야지...
    어찌된 것이, 무대포 정신으로...쯧.... 왜들 그러시는건지...
    3개월밖에 안되는 대통령에게 탄핵? 탄핵 한번 해보더니 맛들리셨나 다들...
    탄핵이 애덜 장난도 아니고, 우연적인 도발이라기 보다는,
    피켓을 보아하니 완전 계획적으로 의도적으로 누군가 선동하는 거 같네요~

    2008.05.27 09:48
  5. 난 모르겠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한민국 망하던 말던 쇠고기도 문제지만 이 나라 신민의식이란게 결국은 이 정도일뿐;; 경찰 시민 둘다 거짓에 능통하고 서로 속이고 또 속이고 결국 자기 목적만 달성하면 그만인것 아닌가? 시민이 한둘도 아니고 여럿이다 보니 자기는 진실이라고 말하는데 결국은 배후세력은 존재하고(전교조 등등) 거기에 자기도 모르게 이끌려가는지도 모르고....결국 계속 이런 시위나 하고있으면 나라 망할 징조지...알아서들 해라! 이명박 탄핵 될때까지 하는건 좋은데 남한테 강요하지 말고 자기하고 뜻이 다르다고 해치려하거나하면 그땐 나도 전교조든 뭐든 나 개인 스스로가 아작을 내주겠다 꼭 명심해라

    2008.05.27 09:54
  6. 난 모르겠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민=오타

    시민=OK

    괜히 이걸로 트집 잡기 말자

    하긴 마음 먹고 공격하려는 사람들은 상대하기도 싫다 피곤하다

    2008.05.27 09:56
  7. ㅋㅋ 빨겡이가 빨겡이새기들 당연 두둔하지 ㅋㅋㅋㅋ  수정/삭제  댓글쓰기

    빨겡이가 빨겡이 색히들을 두둔안하겠냐 ㅋㅋㅋㅋ 중국빨겡이 색히들 다 정일이 친군데....ㅋㅋㅋㅋㅋㅋ 당연 빨겡이 때려잡는다고 개거품물겠쥐 ㅋㅋㅋㅋㅋ 이런것도 글이라고 ㅋㅋㅋㅋㅋ 빨갱이 개색히가 아닌 미국이나 영국에 의견 들어봐라 다 미친 빨갱이 색히들 데모하고 지랄한다고 말하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땅에 빨갱이들 다 처내야 대한민국이 살기좋아진다 아자아자 화이팅!!!!!!!!!!!!!!!!!!!!!!!!!!!!!!!!!!!!!!!!!!!!!!!!!!!!!!!!!!!!!!!!!!!!!!!!!!!!!!!!!!!!!!!!!!!!!!!!!!!!!!!!!!!!!!!!!!!!!!!!!!!!!!!!!!!!!!!!!!!!!!!!!!!!!!!!!!!!!!!!!!!!!!!!!!!!!!!!!!!!!!!!!!!!!!!!!!!!!!!!!!!!!!!!!!!!!!!!!!!!!!!!!!!!!!!!!!!!!!!!!!!!!!!!!!!!!!!!!!!!!!!!!!!!!!!!!!!!!!!!

    2008.05.27 09:58
  8. Favicon of http://soogah.tistory.com BlogIcon 야옹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 주말에 중국 놀러갔다 왔는데
    중국 가기 전까지는 중국공안.. 무서워서 말도 못붙일거라고 지레 겁먹었지만
    막상 관광지에서 길 모를 땐 공안을 찾게 되더군요.
    한번 말붙이니 이젠 아주 친근한 느낌이 돼 버린..

    그리고 어제 월요일 저녁.. 광화문 집회에 참석했는데..
    아무 짓도 안하고 촛불만 들고 앉아 있는 사람들을 미리부터 진압한답시고 난리를 치는 걸 보니..
    전경들.. 한국경찰들.. 쳐다도 보기 싫더군요.
    사람들을 둘러싼 바깥으로 나가보니 자기들끼리 시시덕거리며 웃고 있고..

    오늘 중국방문하는 MB.. 중국공안들이 한국경찰보다 시민들에게 더 폭력적이라는 둥(한국인들은 보통 그렇게 생각하거든요) 그런 말은 못하겠죠

    아무튼 중국, 일본 네티즌들 반응이 생각보다 진지(?)한 거 같습니다.

    2008.05.27 10:01
    • Favicon of http://ddokbaro.com BlogIcon Baro  수정/삭제

      보통의 공안들은 외국인이라면 일단 한술 더 쳐줍니다. 왜냐하면 공안들중에서도 외사처라를 외국인전담이 있고, 그쪽의 권력이 좀 강하거든요.

      하지만 중국공안들도 충분히 폭력적이랍니다. 별로 다를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예전에 올린 까르푸불매운동은 성공했다라는 글을 참고하시면 중간에 어떻게 사람을 잡아 가는지 보이실겁니다^^::

      물론 더 어이없는 마구잡이 욕설 반응들도 많이 있답니다. 그런건 패스하고 진지한 발언들만 가지고 온 것이죠. ^^::

      2008.05.28 05:12
  9. 기본개념이 없는듯  수정/삭제  댓글쓰기

    3.1운동이 왜 불법입니까? 무식하긴...
    그당시는 법과 정부 자체가 정당한 효력이 없는 강압에 의한 법과 정부이므로 그 자체로서 무효이고,
    지금 정부와 법은 민주주의 절차에 따라 형성된 정당한 법과 정부이므로 법을 어기면 불법이 되지.

    만약 누구를 죽여주면 1천만원을 주겠다고 계약을 맺었다면 그 그약은 무효이므로 그 계약을 어겨도 위법이 아니고, 정당한 계약을 어길때는 위법이지

    당신은 지금 정부를 인정 못하니까 두가지를 똑같은 선상에 놓고 비교한거고...
    그러므로 문제는 정당한 법절차에 따라 탄생한 정부를 인정 못하겠다고 하는 당신의 생각이 비민주적인 것이지....

    2008.05.27 10:02
    • Favicon of http://soogah.tistory.com BlogIcon 야옹  수정/삭제

      글 쓰신분의 의도는..
      3.1운동이나 광주민주화 운동도 당시 현행법에선 불법이었지만 헌법이나 그런 문제로 따져 보면 그렇지 않다.. 라는 뜻으로 말씀을 하신거 같습니다

      2008.05.27 10:09
    • 미옹  수정/삭제

      이명박 정부가 민주적 절차에 따라 활동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겁니까?
      정부가 비민주적 행위를 하고 있기 때문에 규탄하는 겁니다.
      협상의 기본절차 무시, 사업 진행의 기본절차 무시, 국민 의견 수렴 없음.
      이게 독단의 수준이라고 봅니까? 이건 이미 독재입니다.

      2008.05.27 13:20
  10. voto  수정/삭제  댓글쓰기

    문제는 바로님이 아무리 비폭력주의자시라고 해도 그강연을 듣다보면 부글부글 해서 폭탄을 안챙긴걸 평생 후회하게 되실걸요! ㅋ

    2008.05.27 10:15
  11. Favicon of http://yumes.net BlogIcon ^^  수정/삭제  댓글쓰기

    불법이라고 해서 폭력진압이 허용되는건 아닙니다.
    가령 사람 100명을 죽인 살인자라고 해도 전의경이 그사람을 폭행할 권한은 없습니다.
    물론 상대방이 흉기라도 들었다면 정당방위가 되겠지만
    비무장인 소수의 시위자를 다수의 전의경이 포위한 체 폭력을 가한것은 어떠한 논리로도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2008.05.27 10:24
    • Favicon of http://ddokbaro.com BlogIcon Baro  수정/삭제

      음...분명히 그렇군요. 오늘 이야기 들으셨습니까? 압권이더군요. 도로 점거도 아닌 상태에서 자진해산하려니 무조건 연행할려고 해서, 줄 서서 조용히 닭장차에 올라가는 시민분들...

      다른 여러가지가 있겠지만...저 개인적으로...
      기존의 폭력시위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는 새로운 실험이라고 생각합니다. 하하하...기분 좋습니다.

      2008.05.28 05:13
  12.  수정/삭제  댓글쓰기

    탄핵가튼소리하지마라 인터넷을 장악한건 언제나 진보쪽이지만

    그것은 젊은세대들이 인터넷을 많이 하기때문이고

    조용한 다수는 항상 보수쪽이다.

    이명박이 지지율 50프로 역대최고로 대통령당선되엇다.

    3개월만에 탄핵하려는 그들만의 엽기적 사고방식

    그것이 잘못된 줄 모른다면 그대들은 아직 세상모르는 철부지.

    2008.05.27 10:36
    •  수정/삭제

      지지율 50프로 역대최고로 대통령 당선 되었던 그가
      현재 지지율 10프로후반에서 20프로초반으로 역대최고로 빠른 지지율 하락을 보이고 있지요.
      아직도 똥인지 된장인지 구분 못하는 몰상식.
      자신의 무개념을 모른다면 당신은 아직도 멀 모르는 철부지.

      2008.05.27 11:07
    • 최고의 지지??  수정/삭제

      정말??
      난 2008대선 참여율이 역대 최고로 낮았다는 소리 들었는데?!

      2008.05.27 11:18
    • Favicon of http://dominion.tistory.com BlogIcon 이상진  수정/삭제

      이분 정보가 영 엉망이시네요.
      역대 최고가 아니라 역대 최저의 지지율로 당선된 사람이 이명박 대통령입니다.
      노무현보다 득표수가 적었습니다.

      2008.05.27 12:12
  13. 해연0628  수정/삭제  댓글쓰기

    군이고경찰이고다정부에서사용하는공권력이요정부에서하라면해야지안하면어떻하라구???????????????????

    2008.05.27 10:45
  14.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08.05.27 11:08
    • 어이없어  수정/삭제

      그것은 잘모르시는 말씀 지지율 10프로라니 가당찬다
      말없는 다수는 정반대지 웅성웅성 큰소리마 친다고 다네편이냐 우리주위엔 한사람도 시위동조자없다 그기서 꼬락서니 구경해도 네편인줄아느냐 ,,전국민투표하자,,,,,

      2008.05.27 11:19
  15. GG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시락 폭탄으로 대한민국의 영웅이 되보시진 않으시렵니까? ㅋㅋㅋ 농담입니다.
    북경대가서 또 무슨 거짓으로 현혹시킬지 걱정되네요
    현혹되지 마세요~ 뭐 쓰신거 보닌까 함부로 현혹될 스타일은 아닌듯! ㅎㅎ
    좋은 하루 되시길~

    2008.05.27 11:16
  16. ehlswkd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끄러운 일은 외국 싸이트에 올리는 촛불 집회와 관련된 내용들은 한국인들이 올린다는 것 입니다. 그리곤 마치 지금 우리는 죽게되었다, 우리좀 구해달라고 글을 올리는 영어나 일어 중국어를 한다고 하는 인간들이 있다는 사실도 왜 올리지 않나요? 이글도 자기 입맛에 맞게 정보를 가져온 것 아니가요?

    2008.05.27 11:34
  17. 짱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위라는 것이 합법이 되기 힘들죠..시위란 항의하는 것이고 항의란 분노가 따르기 마련이기 때문에 질서를 지키기 힘들죠..게다가 정부에 대항하는 시위를 합법이라고 보호해줄 정부가 있을까요..아무리 평화적인 시위를 한다해도 정부에 대항하는 시위를 합법이라고 보호해줄리 만무하죠..오히려 불법이란 이름으로 어떻게 해서든 진압하려고 하겠죠..어차피 모든것은 시간이 지나면 드러날것입니다..촛불집회가 시민들의 자발적 평황시위였음을..조중동이 사라진다면요..

    2008.05.27 13:16
  18. 샹그리라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도 대한민국은 민주국가인데...
    나름대로 후진국은 벗어났다고 생각했는데...

    중국인에게서 인권에 대한 말을 듣다니...
    한국도 갈때까지 갔군요...

    하긴, 요즘 촛불집회에 공안들이 배후니 검거니 하는거 보면 70,80년대로 돌아가는거 한순간인거 같더군요.

    2008.05.27 22:17
  19. ㅅㅂ  수정/삭제  댓글쓰기

    짱깨와 쪽바리한테까지 한국의 대통령이 놈,새끼말을 듣고 냅다 퍼와서
    떠드는게 재밌냐 븅신아
    우리가 우리식구를 아무리 욕해도 상관없지만 남의나라 넘들이 다른 일국의 대통령을
    욕햐는건 무례에 해당한다 ㅅㅂㄻ
    저런반응을 우리 촛불시위에 덧붙여 이용하는게 기분이 열라 더럽다 ㅅㅂ
    민주인권의 기본도 안된 짱깨 쪽바리넘들이 무슨자격으로 남의나라 인권을 씨부리는거냐
    후진타오 짱깨새끼, 후쿠다원숭이 라고 마구 떠들어줄까나?
    글올린인간 개념부터 좀 챙기고 살아라 ㅅㅂㄻ
    나도 명바기한테 절라 열받고 촛불시위지지하고있지만 왠 짱깨와 쪽바리반응까지
    우리의 촛불시위에 이용하려는거냐,,ㅄ,,쪽팔린짓좀 그만해라 ㅄ아

    2008.05.27 23:05
  20. Favicon of http://gangchong.tistory.com BlogIcon 오디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밌게 잘 보고 갑니다^^ 그렇지 않아도 저도 중국기사를 찾아보고는 한국의 촛불시위에 대한 기사가 거의 없어서 이상하단 생각이 들었어요.
    제 생각에는, 지금 중국 공산당은 국민들이 본연의 힘으로 뭉치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잖아요, 그래서 올림픽에 관해서도 거리에서 뭐 못하게 하고 있고.. 국민들이 민주적인. 무언가에 눈을 뜰까봐 늘상 노심초사하는 중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그러다보니 비록 타국의 상황일지라도, 한국에서 대통령에 반하여 이런 일이 일어났다는 기사를 자꾸 보여줘바야 중국에겐 별로 득이 될게 없다는 생각을 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ㅎㅎ

    아, 근데 제가 들어가는 중국 사이트는 sina나 차이나데일리 정도인데, 혹시 우리나라의 다음까페같은 곳이나 블로그 같은 것도 좀 알수 있을까요? 저도 이런저런 글좀 보고싶네요.^^

    2008.05.30 22:14
  21. 아하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도.. 사회에서 소회된 계층들끼리 자축한다는 그 촛불 좀비 분들만의 성지, 아고라와 비슷한 곳이군요. ^^ 열심히 열폭하시구요~ 잘 웃고 갑니다~ㅎ

    2011.12.27 15:32

BLOG main image
바로바로의 중얼중얼
인문학과 IT의 융합을 추구하는 디지털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을 비롯한 다양한 취미생활을 통하여 박학을 추구하는 잡학입니다. 개인적인 문의는 제 메일(ddokbaro@g메일.com)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by 바로바로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623)
디지털인문학 (259)
30살의 병사생활 (5)
중얼중얼 (435)
한국이야기 (140)
중국이야기 (1351)
중국유학 (282)
중국만화 (487)
역사-歷史 (202)
번역 프로젝트 (70)
취미생활 (224)
로바로바 (8)
Language (40)
中文 (100)
일본이야기 (17)
TNM Media textcube get rss DNS Powered by DNSEver.com
바로바로'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