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 - 북한여행기 (PYONGYANG A Journey In North Korea)는 2007년 3월, 37세의 캐나다 애니매이터인 Guy Delisle가  직접 평양을 방문해서 느꼈던 것을 만화로 담은 것이다. 북한에 입국하는 순간부터 출국까지의 여정 속에서 만난 평양 사람들의 얼굴과 표정, 도시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내어서 북한의 분위기를 잘 전달해주고 있다.

본 작품의 원작저작권은 가이 데리슬러에게 있다. 그렇기에 본인은 해당 작품이 정식판권을 받아서 한국에 출판되기를 바라며, 전체작품의 30%에 미치지 못하는 분량을 번역하여 소개하도록 하겠다. 다만 본 번역판자체의 저작권은 본인에게 있으며 상업적인 이용을 불허한다.

다시 말해서 상업적인 이용이 아니며 출처표기를 분명히 할 시에는 자유롭게 배포할 수 있다. 더 쉽게 말하면 출처표기를 명확하게 하고 유무형의 대가를 타인에게 요구하지 않는다면 자유롭게 펌할 수 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큰 화면으로 만화를 보실 수 있습니다.

평양 : 북한여행기 전체목록 보기 : 클릭

목차
[만화] 평양 - 챕터03 
[만화] 평양 - 챕터02
[만화] 평양 - 챕터01
[만화] 평양 - 인트로 
평양 - 북한여행기 (PYONGYANG A Journey In North Korea)







  1. malebolgia 2010.10.25 19:59

    한반도... 영겁의 저주를 받은 곳

    • Favicon of https://www.ddokbaro.com BlogIcon 바로바로 2010.10.26 09:15 신고

      그다지..영겁의 저주를 받았다고 생각되지는 않는군요. 만약 한반도가 님의 말처럼 영겁의 저주를 받은 곳이라면, 전 인류와 이 지구가 영겁의 저주를 받았다고 말하는 편이 훨씬 더 합당할듯 합니다.

  2. Favicon of http://twitter.com/flacamo192 BlogIcon flacamo192 2010.10.26 21:45

    근데 저 작가 이름은 왠지 프랑스어계의 향기가 느껴지는데요?
    총 이름 중에 Delisle Carbine이라는 게 있는데 ‘들라일 카빈’이라고 읽거든요.

    • Favicon of https://www.ddokbaro.com BlogIcon 바로바로 2010.10.27 11:39 신고

      그런가요??;;; 전 영어랑 라틴어정도나 삽질하며 어찌어찌 보는지라....프랑스어까지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