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온 사태가 일파만파로 퍼지고 있습니다.
그에 대해 아직 모르시는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십시오.

하늘이 하핫 재미있습니다. 제가 죽었다니요!
골빈해커「 리플온 운영자분이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하시네요.. 」
아크몬드 「리플온의 테러? 시선끌기?」



리플온측에 하고 싶은 말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소한 저 개인은 리플온에 제 포스팅를 비롯한 제가 제작한 모든 매체물을 제공할 의무가 없으며, 저에게 속하는 모든 저작권을 제공하거나 양도할 생각이 전혀 없습니다. 리플온에서 저에게 속하는 저작권물을 무단으로 사용했을 시에는 이에 상응하는 대응이 있을 것을 분명하게 말해드리겠습니다.




이제 원래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리플온사태는 통신경험이 어느 정도 되시는 분들이라면 비슷한 일을 많이 겪었던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인간이 살아가는 사회 어디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 사태입니다. 무엇보다 저 말고도 많은 분들이 리플온측의 문제점과 해결책을 제시해 주고 계시기에 저는 그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겠습니다.


고2 꼬맹이...

모든 분들은 아니지만, 많은 분들의 포스팅에는 위와 같은 언사가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전에도 말했듯이, 위와 같은 언사는 나이에 대한 차별이자 선입관입니다. 여기까지 말해도 제가 하고 싶은 말이 전달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리플온측의 이번 대응은 나이를 떠나서 보편적인 도덕은 물론이고 최소한의 도덕인 법조차도 어긴 것이라 생각되는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한 비평은 정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굳이 "고2"라는 것을 언급하신 분들에게 묻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고의적으로 하셨든 아니셨던 간에, 저의 판단으로는 잠재의식 속에 어느 정도의 상대를 비하하는 측면이 있지 않겠습니까? 물론 저 역시도 언제나 그에 대한 반성을 하며 지낸답니다. 이 글을 써 내려가는 것 자체가 나이에 대한 차별을 유도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피해의식이 있기도 합니다.

하늘이님이 올리신 전 당신과 같은 사람이 싫습니다.와 같은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리플온님에게...

말하지 않으려 했는데 그러면 제가 답답해서 못 참겠군요. 나이를 떠나서 리플온 운영자분이 행하신 일은 어떠한 이유의 변명을 하신다고 하더라도 정당하지 않습니다. 이건 조금은 마초니즘에 빠져서 하는 말입니다만, 자신이 한 사람의 남자라고 생각한다면 자신의 실수를 당당하게 인정하고 또 다시 반복하지 않는 것이 폼나고 멋진 일입니다.

골빈해커님의 「 고개 숙인 남자는 슬프다? 」을 추천해드립니다.

나이가 30이 넘고, 늙어 죽을때가 되어서도 "어른"이 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들은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언제나 변명을 합니다. 이래서 안되었다. 저래서 안되었다. 너는 얼마나 잘났냐? 등등의 묘사가 쏟아지게 되죠. 그런 가짜 "어른"들을 만나본적이 있지 않으십니까? 그게 저일수 있습니다. 그게 리플온님일수도 있습니다.


저는 컴퓨터를 애완동물로 생각하고 있고, 그래서 애완동물에 대한 기초지식정도만을 알고 그와 같이 놀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플온님은 그것을 자신의 연인으로, 혹은 자신의 분신으로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보다는 컴퓨터에 대해서 훨씬 많이 아시겠지요. 하지만 늙은이의 이미 너무 자주 말해서 진국이 다 빠져 나가고 퍼석해진 경험이라는 격언으로 한 마디 하자면...


자신의 연인을 보호하세요. 남자답게 말이죠.




뱀다리 : 리플온님이 보실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보셨으면 좋겠군요. 앞뒤도 없이 정신없이 써 내려간 글입니다. 그래도 아침 시험에 대비해서 공부할 시간을 버리며 이 글을 적고 있는 것입니다. 저의 마음을 느끼셨으면 좋겠군요.

리플온님이 반드시 보셨으면 하는 소망에서 추천글로 올리려다가 하늘이님이 이 사태의 확대를 원하시지 않는 것으로 파악하고 그냥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