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판권위원회(GPC)와 IDC 그리고 CNG가 공동발표한 <2012년 중국게임 산업보고서>에 따르면, 2012년 중국게임시장의 실제 매출수익은 602.8억위엔으로서 동기대비 35.1%의 성장하였다.
인터넷게임시장의 매출이 전체의 94.5%로 569.6억위안(한국돈 약 9.7조원)이었다. 인터넷게임시장 중에서 클라이언트게임이 451.2억위엔, 웹페이지게임이 81.1억위엔, SNS게임이 37.3억위엔을 차지하였다. 클라이언트 게임 중에서 MMORPG류의 게임이 307.8억위엔이었고, 미니게임이 143.3억위엔을 차지하였다.
중국 클라이언트게임시장 사용자수와 성장률 : 단위는 억명
비록 클라이언트게임 시장의 MMORPG류가 현재 가장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지만, 한국에서 MMORPG의 성장이 둔화되는 것과 마찬가지의 현상이 중국에서도 나타나고 있기에 다른 장르에 대한 개발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 웹페이지게임 사용자수와 성장률 : 단위 백만명
모바일게임시장이 5.4%로 32.4억위엔이었다. OS로 분류해보았을 때, 안드로이드 게임이 IOS나 심비안과 3배정도의 격차를 보이고 있었다. 게임기시장은 전체의 0.1%인 0.75억위엔이었다.
중국 모바일게임사용자수와 성장률 : 단위 백만명
모바일 게임 시장은 계속적인 급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보이며, 중국 최대의 모바일메신져 Wechat(微信)이 카카오톡과 같은 게임연동을 준비중이기에 추후 상당한 파급력을 가지고 올 것으로 보인다.
아래 부분은 199IT의 모바일게임 각 OS별 다운로드랭킹 자료.
안드로이드 | iOS | 심비안 |
'중국이야기 > 중국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지식재산권국 : 2012년 중국지식재산권 (0) | 2013.01.22 |
---|---|
2012년 중국 공동구매시장 통계보고서 (0) | 2013.01.21 |
중국 휴대폰 안티바이러스 시장 예측(2012-2015) (0) | 2013.01.17 |
구글은 중국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2) | 2013.01.17 |
Deloitte Consulting : 2013년 중국 SNS 시장 추세 (0) | 2013.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