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작년 1인당 GDP 4000달러 넘었다

현 재 중국에게 GDP나 1인당 GDP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지표는 물가지표와 빈부격차관련 지표들이다. 경제가 커지는 것과 그 나라가 강해지는 것은 절대 정비례하지 않다. 특히 중국의 경우 오히려 빈부격차와 물가문제가 불거져나올 가능성만 높아진다.

 

`중국發 혐한` 어디까지 대응해야 하나?

난 이렇게 묻고 싶다. "한국발 협중" 어디까지 대응해야 하나? 삼류 엉터리 가쉽기사라는 것을 알 사람은 다 알고, 오히려 중국의 소녀시대 팬들도 강력하게 항의하는 내용을 가지고, 뭉뚱그려서 협한이라고 포장해서 팔아먹는 이 행위를 어떻게 해야할꼬?

 

"북한서 유학한 중국 고참 외교관들도 한국 근무 선호"

중국은 북한편이라고 단정하고는 하는데, 그렇게 함부로 단정하는 사람들 때문에 중국이 북한편만 드는거라고는 생각하지 않는가? 궁금한건...다른 곳도 아니고 조선일보에서 나름 객관적인 기사를 내보내다니....허허..

 

山东泰安发生袭警事件2名警察1名协警身亡(图)

중국에서 일어난 경찰폭행사망사건이다. 중국의 현재 문제가 노골적으로 드러나는 것은 경찰폭력은 상당히 문제가 있는 행동임에도 불구하고 "잘 팼다!"라는 분위기가 팽배하다는 점.

 

“控烟”失败只因缺乏“政府诚意”

중국정부가 중국의 금연정책에 문제가 있음을 공개적으로 인정하였다. 그러나 앞으로도 잘 될 가능성이 없는데, 담배는 기호품으로서 정부의 불만을 잠재우는 좋은 수단이기 때문이다.

 

京东艳照门最新进展:双方恐将对簿公堂

인터넷쇼핑몰에서 노트북을 구매하였는데, 안에 160G의 자료가 있고, 대량의 뽀로노 자료가 있다면? 농담이 아니라 실제 중국에서 벌어진 일이다. 이번 일은 단순한 뽀로노 문제 뿐만이 아니라, 인터넷쇼핑몰에서 사용자에게 가는 상품에 손을 대느냐는 문제가 걸려 있어서 매우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2010年中国矿难列表
아무리 중국이 크고, 사람이 많다고 하더라도 이정도 사고발생수는 분명히 비정상이다. 2010년 한해동안 10명 이상이 죽은 중대사고만 45건이라니;;;;;


바로의 중얼중얼 :  AllThat 왕초보 중국어 텍스트의 감수를 마무리 했습니다. 아직 녹음쪽 감수를 마무리 해야되지만, 이제 조금만 있으면 드디어 나올 것 같습니다. 솔직히 처음부터 다시 녹음하고 싶을 정도로 형편 없지만...출시되면 예쁘게 봐주셔요. ㅠ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