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아이폰을 실제로 사용하는 사람으로서 현재 아이폰을 지를까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은 저 외에도 많은 분들이 쓰셨고, 사실상 대동소이한 내용이라고 생각되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일단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소프트웨어의 바다???
아이폰은 분명 일종의 혁명입니다. 기술 자체는 어떻게 보면 이미 다른 휴대폰에서 모두가 구현되어 있던 것입니다. 문제는 아이폰 자체의 기술이 아니라 시스템적인 혁명인 것입니다. 소프트웨어를 사용자에게 개발하게 하고, 그것을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취사 선택하게 한 다음에 그 루트를 꽉 잡고 있는 놀라운 혁명인 것입니다. 하지만 이건 구매자들에게는 개뿔도 중요하지 않습니다.

구매자들에게 중요한 것은 아이폰을 무한대로 확장할 수 있을 것 같은 수 많은 소프트웨어들입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용도로 휴대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별로 쓸데가 없습니다. 간단한 인터넷서핑이나 주식정도에 활용을 하시려면 차라리 한국에 최적화되어 있는 옴니아2가 솔직히 더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것들은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저 처럼 하루에 하나정도의 소프트웨어는 설치을 하면서 가지고 노실 생각이 아니라면 아이폰은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비용 대비 성능이 떨어지는 괜히 복잡하기만한 기계일 뿐입니다.


2) 명품을 원하는가?
백화점의 명품코너에서 일하는 친구녀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싸게 구매할 생각은 고사하고 그녀석이 말하는 명품들의 이름도 잘 모르는  저로서는 디자인이라고 하면 일단 회피를 합니다. 그래도 일단 이야기는 해보겠습니다.

아이폰의 디자인은 이른바 시대를 앞서가며 사람들을 흡입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마치 해군의 지원 이유의 반 이상이 해군군복이 멋있어서라는 별로 놀라지는 않는 사실과 동일합니다. 사람들은 비효율적이어도 디자인에 끌리게 되어 있습니다.

사실 아이폰은 디자인 자체도 뛰어나지만, 제품의 이미지 자체를 "사용하면 시대를 앞서가는 제품"로 성공적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그럼으로 사는 사람들은 단순히 아이폰이라는 스마트폰을 사용할 뿐만이 아니라 "유행"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디자인이 어찌되었던 말던, 남들의 시선이 어떻든지 간에 난 내가 좋아하는 것을 사용한다는 분들은 아이폰을 고르지 마십시오. 옴니아2도 나쁘지 않은 디자인입니다.


3) 왠만하면 아이폰을 사지 마라?
현재 아이폰의 예매만 3만대를 넘어서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에서 처참했던 예약량을 생각하면 역시 WIFI와 밀매폰의 영향이 강력하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솔직히 3만명 중에서 정말 제대로 아이폰을 활용할 수 있는 분이 몇 분이나 될런지 의심이 강력하게 듭니다.

아이폰을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차라리 한국에 최적화되어 있는 기존의 휴대폰을 사용하느니만 못합니다. 아이폰을 적극적으로 활용을 하려면 일정한 컴퓨터 지식과 용기 그리고 돈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중국에 잇는 제 주위에서 아이폰을 사는 대부분의 일반적인 분들을 보면 아이폰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물론 패션으로 아이폰을 들고 다녀도 됩니다. 이것은 단순히 효율로 측정할 수 없는 부분이기에 개인의 자유로 두겠습니다만, 한국폰의 디자인도 그리 꾸리꾸리하지 않습니다.

결국 왠만큼 컴퓨터에 자신이 있고, 그것을 만지작 거리는 것을 즐겨하는 사람이나 패션이라고 하면 다른 것 신경 안 쓰고 일단 지르고 보는 사람들만 아이폰을 사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는 솔직히 쓸데 없는 낭비라고 보니다.


# 옴니아2가 자주 나왔습니다. 현재 한국내의 스마트폰중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적어놓으니 제가 삼성빠에 아이폰까로 보이지만, 전 아이폰을 사랑합니다!!

저는 현재 중국에 있으며,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정책 때문에 한국에 돌아가게 되면 새로 아이폰을 구입해야되지만, 저는 즐거운 마음으로 구매를 할 계획입니다.  저에게는 아직까지는 아이폰만한 재미있는 장난감은 없으니까요. 다만 앞으로 2년 뒤의 안드로이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제 글을 오해하는 분들이 있군요. 저 자신이 아이폰빠라면 빠라고 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옴니아2보다 아이폰이 더 뛰어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일반인들에게는 무엇이 더 좋을까라고 생각했을 뿐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아이폰을 제대로 활용해서 스스로 한국환경에 최적화 시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정도까지 할 수 있는 사용자는 사실 그리 많지 않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글쎄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ㅋ
    발끈 하시기는....

    굳이 스마트폰 선택할 필요가 없데는데 최적화된 스마트폰 얘기는 모하러 하냐...
    그리고,
    삼성이 말하면 그게 정답이니? 옴니아2는 써보고 하는 얘기냐...
    한번 써보고나 말해....

    돈 없으면,...걍 찌그러져 있고....

    그리고...모 독설 같지도 않다....그까이게 모 독설이라고.....

    2009.11.27 16:41
    • Favicon of https://www.ddokbaro.com BlogIcon 바로바로  수정/삭제

      너나 발끈하지 마라. 별 쌍또라이를 봤나. -_-;;

      미안한데 옴니아시리즈 써봤단다. 햅틱아몰레이드도 써봤고, 초코렛폰도 써봤고, 현재는 아이폰쓰고 있고 말야. 너 바보지? 돈 없으면서 아이폰 사서 사용중이고, 한국들어가면 아이폰 산다고 하겠냐? 한심하도다...에휴..

      그리고 굳이 스마트폰 선택할 필요가 없지만 유행이라는 것이 있는거란다. 명품 왜 사냐? 굳이 살 필요는 없는거야. 하지만 유행때문에 사는거지. 그리고 나도 그건 이해할 수 없다고 했지? 너 본문 안보지??? 하지만 그런 사람도 분명히 있고, 그런 사람들에게 무엇이 더 최적의 스마트폰인지 이야기할 필요는 있단다.

      그리고 삼성이 말하면 정답은 아니지. 그러나 햅틱과 옴니아2의 제작사인 삼성조차 옴니아2가 더 좋다고 말한다는거다. 상대방 글을 좀 제대로 봐라. 내가 사용한 것은 "삼성이" 아니고, "삼성자체에서도"란다.

      자기만의 세계에서 살면서 남의 말을 제대로 듣지도 않는 버릇은 고치거라. 이제 너 같은 쓰레기 덧글은 대답 안하련다.

      2009.11.27 16:51 신고
  3. 지나가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의 의도는 알겠지만 내용은 별로 설득력이 없네요...
    한마디로 어둡잖은 얄팍한 지식으로는 살 생각하지 말라는거네요.
    그리고 아이폰의 대안이 옴니아2는 좀 그렇습니다.
    차라리 더 기다려서 사람들 쓰는거 보고 그때 결정하던지 안드로드가 나오길 기다리라고 말하는데 낫겠네요...

    2009.11.27 18:23
    • Favicon of https://www.ddokbaro.com BlogIcon 바로바로  수정/삭제

      글쎄요. 중국에서 시판되 이후에 사람들이 사용하는 방식을 관찰하고 내린 결론입니다. 아이폰을 산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분들을 위해서 드린 말입니다.

      저도 옴니아2의 성능에 대해서 매우 비관적으로 보며, 강도높게 말하면 이따위 것도 스마트폰이냐라는 입장입니다. 그러나 아이폰보다 시스템이 간단한것도 사실입니다.(솔직히 저는 단조롭다고 표현하고 싶지만...쩝..)

      그리고 안드로이드의 경우...전 안드로이드도 테스팅해봤습니다. 이것저것 충돌하는 것도 많고 문제도 많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한국시장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하기 힘듭니다.

      2009.11.28 01:04 신고
  4. Favicon of http://juneyin.info BlogIcon 준인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생각했을 땐 노키아 XpressMusic도 아이폰과 좋은 적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일단 음질은 여러명이 말했듯이 좋고, 외장메모리도 되고 말입니다. 어플은 솔직히 많이 후달리긴 하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휴대폰 기능은 다 갖고 있으니까요ㅋ
    가격도 55만원이면 터치폰중에서 저렴한 편에 속하고 사용자 위한 기능도 많고...

    마케팅만 잘하면 될텐데 말입니다 ㅠ

    옴니아는 뭔가 부족했는데 옴니아2는 스마트폰의 특성과 일반 휴대폰의 특성을 제대로 갖다 박은 것 같습니다. 따로 SPBMENU를 안 깔아도 될 것 같드라고요 디자인을 보니까. 반응속도가 문제이긴 하지만 이건 뭐 패치로 개선되겠죠.
    원도모바일 6.5로 되면 좀 나아지려나요??ㅋ

    2009.11.27 18:26
    • Favicon of https://www.ddokbaro.com BlogIcon 바로바로  수정/삭제

      노키아도 재미있지요. 하지만 언급하신대로 심비안의 특성상 어플이 많이 떨어지는 면이 있다고 봅니다. 마케팅도 노키아 자체가 한국시장에 별 흥미가 없는듯 보일 정도고요-_-;;;

      옴니아2의 경우 말 그대로 스마트폰과 일반휴대폰을 적당히 섞어놔서 일반사용자들의 스마트폰 입문으로는 좋아보입니다.(솔직히 저라면 절대 사용 하고 싶지 않지만-_;; ) 반응속도의 경우 하드웨어적으로는 분명히 우월하기에 최적화의 문제이기에 그건 삼성을 비판해야겠고, 삼성도 아이폰을 보고 제대로 반성 좀 하겠지요.

      몇몇 분은 WM을 낮게 보는 경우가 많던데, 저 개인적인 테스팅경험으로는 나름 괜찮고 발전가능성이 보였습니다. 무엇보다 어플발전가능성에 큰 점수를 주고 싶더군요. 이점을 생각해야될 듯 합니다. 맥OS은 분명 하드웨어에 최적화되어 있고, 성능도 좋습니다. 그러나 현재 시장을 점령하고 잇는 것은 원도우죠^^;;

      2009.11.28 01:10 신고
  5. 자나가다2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link.egloos.com/4282147
    아이폰과 옴니아 비교 테스트입니다

    2009.11.27 18:45
    • Favicon of https://www.ddokbaro.com BlogIcon 바로바로  수정/삭제

      그래서 아이폰이 더 좋다? 제가 그걸 몰라서 이 글을 작성했을까요? 저야 말로 아이폰빠라면 빠라고 할 수 있습니다. -_-;;

      일반인에게 무엇이 더 좋으냐의 문제와 한국에 최적화된 것은 무엇이냐로 들어가면 상황이 달라진다고 보는 것입니다.

      2009.11.28 01:11 신고
  6. 라피나  수정/삭제  댓글쓰기

    옴니아2랑 비교하긴 좀.. 차라리 저는 노키아6210이나 익스프레스뮤직을 비교했으면 합니다..WM폰은 폰으로서의 기본이 안되있죠..
    WM폰을 어쩌다보니 7년이나 쓰고있지만 누구 추천은 절대 안해줍니다.. 괜히 뭐 보여주다 버벅대ㅏㄷ 멈추면 얼마나 부끄럽던지.. -_-;;;;;

    2009.11.27 19:03
    • Favicon of https://www.ddokbaro.com BlogIcon 바로바로  수정/삭제

      그럼에도 불구하고 WM 폰을 사용하는 이유는 있으시리라 봅니다. 그래도 WM 폰은 안드로이드에 비해서는 많이 완성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발전성은 확실히 보이지만...현재 단계에서는..ㅠㅠ

      그리고 아이폰도 버벅거립니다. 머...WM이나 안드로이드에 비하면야 괜찮긴 하지만요. 심비안 시스템의 경우 일반인을 상대로 괜찮기는 하지만 오래된 이미지라서 명품 혹은 패션의 이미지도 별로 없죠. 그래서 굳이 추천하지 않았습니다.

      스마트폰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음에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려는 사람들은 패션적인 차원에서 접근해야된다고 보았기 떄문입니다.

      2009.11.28 01:13 신고
  7. 차라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라리 공짜폰+아이팟을 권하시지...옴니아는 ㅡ.ㅡ;
    그리고 아이폰이 그렇게 복잡한 기계도 아니고,,,
    성공한 이유중의 하나가 다가가기 쉬운 직관적인 ui 아닙니까.

    2009.11.28 16:46
    • Favicon of https://www.ddokbaro.com BlogIcon 바로바로  수정/삭제

      전화기능이 없다는 점에서 아이폰의 매력이 아무래도 떨어지게 된다고 봅니다. 휴대용 기기들이 서로 변신합체?!되는 것과 동일하다고 봅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아이폰이 별로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제 주위의 일반인들이 아이폰을 구매한 뒤의 모습들을 지켜보니...옴니아2에 훨씬 쉽게 적응을 하더군요. 기존방식과 비슷한지라 그런듯싶습니다.

      2009.11.28 17:40 신고
    • 뭔솔?  수정/삭제

      그리 할바엔 차라리 아이폰을사지 뭣하러 그럽니까;;
      아이폰이괜히 스마트폰입니까;;;;

      2009.12.01 00:34
  8. indy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연히 들렀습니다만...
    삼성빠 맞으신듯...

    차도 구지 사려고 할 때는 막상 필요하지 않지만,
    차가 생김으로써 많은 변화가 일어나게 하는 물건이죠

    2009.11.30 10:01
    • Favicon of https://www.ddokbaro.com BlogIcon 바로바로  수정/삭제

      비유가 틀렸다고 봅니다. 차도 굳이 사려고 할때는 막상 필요하지 않지만 차가 생김으로서 많은 변화가 일어나게 하는 물건이긴 합니다. 그러나 이건 스마트폰 자체를 구매할지의 여부에 달린 것이죠.

      아이폰의 구매여부에 대한 비유는.. "차를 처음 타는 사람은 포르쉐(아이폰)을 선택할 수도 있고, 투스카니(옴니아2)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 정도로 하는 것이 더 좋을듯 합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아이폰이 진리입니다. 그러나 자동차를 처음 타면서 포르쉐를 타겠다고 하면..글쎄요...다른 차로 연습하고 오라고 하고 싶군요^^::


      그리고 삼성빠가 아이폰을 쓰겠습니까? 전 삼성의 언론플레이자체부터 안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그건 그거 이건 이겁니다. 이렇게 말해드리죠. 전 저의 주휴대폰으로 삼성폰을 선택할 마음은 지금까지 전혀 없습니다. 지금의 저의 주휴대폰은 어디까지나 아이폰만한 것이 없습니다.

      2009.11.30 13:03 신고
  9. MaWang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신의 주장이 글 맥락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글의 내용은 삼성빠인데 자신이 아이폰빠라고 계속 주장을 하시네요... 아이폰이 좋다, 삼성폰이 좋다를 떠나서 글 자체의 모순 때문에 한 자 적어봤습니다.

    2009.11.30 18:49
    • Favicon of https://www.ddokbaro.com BlogIcon 바로바로  수정/삭제

      글 내용이 어찌하여 삼성빠라고 하는 것인지 모르겠군요. 저의 다른 글을 보면 굳이 따지면 아이폰빠이며, 삼성폰에 대해서 상당한 비판을 가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것과 일반인을 위해서 추천하는 것은 분명히 달라야 된다고 봅니다. 주어가 다른 문제이며 모순이 아닙니다.

      2009.11.30 23:31 신고
    • 뭔솔?  수정/삭제

      아이폰외국에서사지마십시오;;;특히유럽;;
      제가 유럽에서아이폰을작년에샀었는데
      어쩌다스크린이깨졌더라구요;;;
      스크린이안돼면아무것도안돼는거라 상점가니까
      보증서있어도너무심하게깨졌다고못고친다더군요;;;
      아이폰파는상점이좀무책임하다생각됍니다;;;

      2009.12.01 00:37
  10. zz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폰 좋아요 꼭사요 한국넘들 휴대폰은 mp3기능도 복잡하구~~~돈만밝히는 놈들입니다

    2009.11.30 19:56
    • Favicon of https://www.ddokbaro.com BlogIcon 바로바로  수정/삭제

      하하;;; 아이폰의 MP3 기능은 간단할까요? 한국폰의 경우 인터넷에서 직접 다운 로드등의 다양한 방식을 채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의 경우 스스로 구해야되며, 이 과정에서 불법이 없이 합법적인 방식만 고수한다면 의외로 상당히 불편합니다. 제가 한국에 최적화되지 않았다는 것도 그 의미입니다.

      2009.11.30 23:32 신고
    • 냐용  수정/삭제

      mp3 담기~ ipod랑 똑같이 담으면 되잖아~ 그보다 쉬운 방법이 어딨어? 멜론에서 인증, 인코딩 하는 것 보다 1억배 쉬움.

      2009.12.01 02:30
  11. ㅂㅈㅂㅈ  수정/삭제  댓글쓰기

    삼전빠 맞구만.전형적인 당근과 채찍 유형의 글이구만.
    주장을 뒷받침할 논리나 설득력이 부족하다.
    논리가 한국에 최적화된 옴니아가 낫다인데 최적화란 의미가 멀 가르키는건지모르것고 최적화란게 존재해도 소프트나 인터페이스 자체가 아예 비교불능이다.한국에 맞아서 초보자들은 옴니아를 써야된다는건 약팔이로서 좀 부족한 주장이다 나는 아이폰 조타 깔 생각없다 말하면서 은근히 논리가 옴니아를 사야된다는 전개다 위의글들보면 다 어느정도 그런문제점을 지적하잖니 삼빠야

    2009.11.30 20:02
    • Favicon of https://www.ddokbaro.com BlogIcon 바로바로  수정/삭제

      한국에 최적화가 무엇인지 위에서도 적었군요. MP3의 합법적인 다운로드의 경우도 아이폰에서 지원하는 한국 음악이 별로 없어서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 외에 일반인들이 자주 사용하고는 하는 주식쪽도 역시 동일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면에서 한국에 최적화되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앞으로 최적화될 수 있는 다양한 소프트들이 나오면 상황이 조금은 변할지는 모르지만, 하다못해서 아직 아이폰으로는 인터넷뱅킹조차 못하는 상황에서 최적화 문제는 당연히 거론되어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까지는 예의바른 모드였고...야-_- 어디다 대도 삼성빠니 머니냐? 니가 날 알어? 내가 쓴 글 얼마나 봤다고 찌질대냐? 내가 지금까지 쓴 글이 잘도 삼성빠에 아이폰까의 글이겠다.

      넌 말야. 그냥 삼성쪽 이야기 조금만 들어가면 마냥 삼성빠고 그 쉡이 싫지? 논리력 웃기고 있네. 그럼 내가 예.의.바.르.게. 한 반박에 대답을 해보시지? 최적화가 먼 말인지도 이해를 못하냐? 일반인들에게는 최적화가 먼지 구체적으로 설명 안해줘도 그냥 그런가보다라고 하니 넘길 수 있어. 넌 아는 척 하면서 어떤 의미의 최적화인지도 몰랐냐? 어이가 없어서...아이폰은 사용해 봤니???

      미안한데 내가 아는 아이폰 사용자중에 너 같은 개악플러는 없는데..넌 머냐? -_-?

      2009.11.30 23:38 신고
  12. ㅊㅇ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쎄요
    옴니아2 좋다고 하시다가
    아이폰이 좋다고 하시는걸보니

    "옴니아2 좋지요 스펙도좋고 한국형핸드폰으로는 최고죠 그니까 전 아이폰이요"

    뭐 이런식?

    2009.11.30 20:20
    • Favicon of https://www.ddokbaro.com BlogIcon 바로바로  수정/삭제

      주어를 구별 못하는 오류입니다. 저는 아이폰이 더 좋습니다. 그러나 일반인들에게는 옴니아2가 더 좋을 것 같다고 생각되는 것입니다.

      나라는 주체와 일반인이라는 주체를 혼동하시 마시기 바랍니다.

      2009.11.30 23:39 신고
  13. 111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쓴사람 삼성 관게자 아니야 아이폰을 모르면 얘기를 하지마러

    2009.12.01 00:15
    • Favicon of https://www.ddokbaro.com BlogIcon 바로바로  수정/삭제

      삼성관계자 아니란다. 그리고 아이폰 모르면 이야기를 하지 말라고? 너 본문 안봤지? 아이폰 현재 사용중이며, 하루에 기본으로 소프트 하나씩 설치해가면서 놀고 있어. 온갖 희안한 것 다 실험해서 대충 일주일에 한번씩은 아이폰리셋을..(아...살짝 울음이..)...이런 내가 아이폰을 모를까? 아님 익명으로 찌질대는 니가 모를 가능성이 높을까?

      2009.12.01 00:29 신고
  14. ㅂㅈㅂㅈ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에 달린글들을 쭉읽어보고 오 ㅐ사람들이 너보고 삼빠라하는지 살펴봐라.그걸보고도 아니라하면 내가 머어쩌것냐.내개인의 생각이아니라 다수의 사람들이 널그렇게 생각하잖냐.내가 틀려서 니가 삼전빠가 아닌데 다른사람들글이 그게 아니잔니.그러니까 니가글을 읽어보고 계속 니생각이 맞다면 그냥 니가맞는거얔ㅋㅋ.최적화란것이 니가말하는건 기능적인것들을 애기하는모양인데 내가얘기한것은 모든사람에게 보편적으로 얼마만큼의 만족도를 느끼는지 니가 정확하게 산출할수있니? 최적화란 말자체가 굉장히 광범위 할것같은데.딱히 어떤 기준도없고.그걸 니가 예측해서 썼다면 내할말 없는거고.니가 위에 썼던 아이폰의 불편한점들은 충분히 공감하지만 문제는 니가 쓴글들의 의도가 읽는 사람들에겐 모호하게 비춰줬단거지.뭔가에 대해서 니의견을 말하고 싶다면 태도를 확실하게해라.그래야 의도하지 않은 일들이 생기지 않는다.삼빠 이런게 중요한게 아니고 글쓴이의 모호한 태도가 문제인거다."옴니아2 좋지요 스펙도좋고 한국형핸드폰으로는 최고죠 그니까 전 아이폰이요"아주 잘지적해줬다.나말고 다른사람들이 지적을 했단말이다 OK?

    2009.12.01 00:59
  15. 나그냥..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후에 아이폰 어쩌구있길래
    어떤가 하구 왔다가 댓글로 싸우는거 보다 가려다가
    한심해서 글하나 올리구가..
    패션이니 뭐 지랄 거지같은 글로 싸우는 오덕후들 보니깐
    손발이 오그라드는데..
    내가 쭉 보니.. 너 삼성빠? 그거 맞는거같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뭐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긴한데
    그냥 문맥이 그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골라에서 살아서 그런지 몰라도
    다들 아니라는데 너혼자 자꾸 하찮은 논리 펼치면서까지
    이 페이지를 유지해야겠어!?
    그냥 나같음 글 삭제한다........멍청해......................

    2009.12.01 01:33
  16. zimmer67  수정/삭제  댓글쓰기

    MP3음원은 소리바다에서 다운받아 그냥 아이툰스접속된 아이폰에 드래그하면 앨범페이지와 가사까지 일사천리로 들어갑니다.
    일반 MP3음원이면 과정은 복잡하지않습니다. 음원을 아이툰스에서 직접다운받을수없는
    문제는 아이폰의 문제라 보다 한국 음원서비스 유통구조과 아이툰스와의 괴리에서 비롯
    된 것이지요. 국내 이동통신 음원 서비스 MP3음원 다운로드가 얼마많큼 활성화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만 저라면 전문 음원 서비스 사이트에서 다운받던가 시디사서 폰에
    저장하고 듣는 것이 훨씬 음악감상에도 좋았습니다.
    아이툰스에서 국내 음원서비스가 된다면 금상천화이지만 만만치않은 과정이 필요하지요.
    솔직히 하드웨어스팩을 다른 폰들과 비교하면 분명 떨어지기는 합니다만 모든 장비가
    스팩에 좌우되는 것은 아니라 봅니다.
    십여년전 일본의 바이오 노트북이 대박났을때 일본에 있었는데 스팩으로 보면 당시
    다른 노트북에 밀렸었고 시디롬플레이어 역시 외장. 기본 배터리는 조루, 터치패드는
    감도 촤악등등 문제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혁신적인 디자인 단 하나로 당시 다른 노트북
    을 좌절시켰습니다. 경쟁사 노트북가격 절반으로 가격경쟁을 도모하지만 바이오노트북...
    돈이 있어도 전 살수 없었습니다ㅠㅠ. 결국 다른 노트북들은 사장되고 말았지요.
    아이폰의 경쟁력은 높은 유저빌리티의 UI사용환경입니다.
    아무리 좋은 소프트웨어가 있더라도 폰의 특수성(즉 유저가 생각하는 대로 즉각적이고
    직관적인 접근과 응답이 가능한가?)의 제한적 환경 안에서 얼마많큼 유저가 즐겁고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가?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답이 보입니다.
    예를 들어 이마트 주차장에 파킹하고 위치 폰카찍고 쇼핑하고 돌아와서 어디지?할때
    제 쿠키폰으로 해보니까 한마디로 열받더군요. 사진확대과정 열받고 찾기 힘들고
    그냥 포기했지요. 아이폰으로 위 과정 한번 상상 해보면 "아~"하고 탄성 나옵니다.
    제사상 사진 그냥 아이폰 웹검색에서 찾아 캡춰하면 그걸로 끝~
    다음지도서비스 한번 사용해보면 피시용 다음맵보다 훨 좋습니다. 길찾기용 최고!
    순간 메모하고자 할때 메모역시 쉽고, 주식시장 동향 간편합니다.
    저는 이아팟유저입니다. 친구 아이폰사용하고있지요. 사용방법은 동일한데 몇가지 전화
    기능과 기타 유틸리티정도입니다.
    솔직히 아이폰 유저가 아니라면 친구 중에 아이팟터치 유저있으면 빌려 만져보세요.
    왜 풀터치가 필요한지 알게 될 겁니다. 풀터치의 당위성이 명확한 기기는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쿠키폰 명기입니다. 단일기간 가장 많이 팔린 풀터치폰
    이지요. 그런데 요즈음에는 왜 풀터치가 필요한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번호키패드있는 편이
    편리한 그런 UI입니다. 옴투폰의 OS는 엠에스6.1 글쎼요~ 아직도 풀칼라 지원안되는 것
    같은데....
    스팩비교나 서비스비교 글쎄요...한달뒤에 터저나오는 아이폰 유저들의 진솔한 사용담이
    진짜 알짜 아닐까요~
    한국형 핸드폰과 한국형 엠에스6.1 OS 탑제 PDA폰과 착각하지말기를....

    2009.12.01 03:19
  17. 디자인  수정/삭제  댓글쓰기

    옴니아 2 디자인, 나는 아이폰을 선택했지만 옴니아2를 보면 안타까워 화가 난다.
    왜 디자인 마무리를 그렇게 밖에 하지 못 하는지.. 아랫부분에 입 벌린듯한 모양과 양쪽으로 난 꺽쇄모양 ㅠㅠ 국산자동차도 그렇고 왜 디테일 마무리는 늘 조잡하지...
    아이폰 대항마를 자처한다면 최소한 하드웨어 디자인만이라도 빨리 정신 차리고 정비하길... 정말로, 정말로, 안타까워 하는 말이다

    2009.12.01 08:45
  18. 아이폰이냐 옴니아2냐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쓴이의 의견은 이해가 됩니다만, 아이폰 이 아니면 옴니아 2 이건 좀 아닌거 같습니다. 가격대 성능비로 보면 옴니아 2는 꽝이죠. 높은 가격에 비해 성능은 떨어지는 기기를 선택의 여지가 없다는 이유로 추천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보고, 아이폰이 싫다면 궂이 성능떨어지는 옴니아2를 2년의 노예기간을 가지고 사용하느니 DMB 되고 동영상 재생도 가능하면서 가격도 낮은 일반폰 사용하시면서 기다리는게 오히려 낫다고 봅니다.

    2009.12.03 14:58
  19. 향긋한꽃향기  수정/삭제  댓글쓰기

    활용에 대해서는 모든 스마트폰에 공통적으로 해당하는게 아닐까 합니다.

    2009.12.04 16:30
  20. Favicon of http://tropicul.tistory.com BlogIcon Arkanoid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폰 뿐만이 아니라 일반 폰 역시
    사용자가 얼마나 알고 사용하냐에 따라
    그 활용성의 여부가 당락되겠죠.

    이번에 MS에서 시작하는 앱스토어로 인하여 WM의 어플이 늘어날까?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이폰이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일반 유저들 역시 좀 더 사용을 해서
    통신사에게 한방 먹여주길 바라는 큰 이유는
    역시 시장지배력의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삼성도 그렇고 이제 각 제조사, 통신사들이 앱스토어 시장에 뛰어든 이상
    유저중심의 좀 더 편하고 좀 더 즐거운 이동통신시장이 만들어 지면 좋겠습니다.

    2009.12.04 17:09
  21. Favicon of http://iphone2.tistory.com/entry/아이폰을-지를까-고민하는-분들을-위하여 BlogIcon 닥터귀염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글감사합니다.^^.
    http://iphone2.tistory.com/entry/아이폰을-지를까-고민하는-분들을-위하여
    퍼갑니다.

    2009.12.11 18:20

BLOG main image
바로바로의 중얼중얼
인문학과 IT의 융합을 추구하는 디지털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을 비롯한 다양한 취미생활을 통하여 박학을 추구하는 잡학입니다. 개인적인 문의는 제 메일(ddokbaro@g메일.com)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by 바로바로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621)
디지털인문학 (257)
30살의 병사생활 (5)
중얼중얼 (435)
한국이야기 (140)
중국이야기 (1351)
중국유학 (282)
중국만화 (487)
역사-歷史 (202)
번역 프로젝트 (70)
취미생활 (224)
로바로바 (8)
Language (40)
中文 (100)
일본이야기 (17)
TNM Media textcube get rss DNS Powered by DNSEver.com
바로바로'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