天津高校应届毕业生招聘会爆棚[组图]

12월 8일, 티엔진에서는 취업박람회가 열렸습니다. 해당 행사는 티엔진시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졸업생과 연구생들을 위하여 티엔진시 교육센터에서 거행한 취업박람회였습니다. 총 7000개의 자리에 3만여명의 학생들이 몰렸습니다. 해당 행사를 보고 있노라면 중국도 취업난이 심해 보입니다. 하.지.만.

天津高校应届毕业生招聘会爆棚[组图]

한국에서 취업난이 심하다고 하여도 3D 업종에서는 구인난을 겪고 있는 것과 같다고 보셔도 됩니다. 중국에서 대학생이나 연구생이 되었다는 것 자체로 이미 엘리트로 인정받습니다. 왜냐하면 고등학교에서 대략 40%만이 대학교로 올라가는 현실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높은 월급과 좋은 환경입니다. 그래서 이런 취업행사에 사람들이 몰리는 것입니다.

북경대학의 경우...제 대학교 친구들 중에서는 취직을 하지 않는 인간들도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자리가 마음에 안 든다고 하더군요. 월급이 짜다나요? 어차피 이 인간들 오라는 곳은 많이 있습니다. 명색이 북경대학이니까요. 단지 지들이 마음에 안 든다고 안가는 것이죠. 그리고 몇몇은 이미 회사를 만들거나 가계를 열더군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BLOG main image
바로바로의 중얼중얼
인문학과 IT의 융합을 추구하는 디지털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을 비롯한 다양한 취미생활을 통하여 박학을 추구하는 잡학입니다. 개인적인 문의는 제 메일(ddokbaro@g메일.com)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by 바로바로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623)
디지털인문학 (259)
30살의 병사생활 (5)
중얼중얼 (435)
한국이야기 (140)
중국이야기 (1351)
중국유학 (282)
중국만화 (487)
역사-歷史 (202)
번역 프로젝트 (70)
취미생활 (224)
로바로바 (8)
Language (40)
中文 (100)
일본이야기 (17)
TNM Media textcube get rss DNS Powered by DNSEver.com
바로바로'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