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에서 대학교 들어가기 라는 글이 올블에 굿포스트로 올라갔다는 소리를 cdhage가 하면서 반드시 보라고 하더군요. 뭔가 했습니다. 간단한 생각은 "어.이.상.실."

글은 http://www.ilsarang.net/archives/181 로 가시면 됩니다. 트래백도 안되고 덧글도 안되서 이렇게밖에 못 올리는군요. 허허;;;

아래 주소로 가면 cdhage의 독후감?!이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cdhage/100020777481




휴..일단 저는 유학원쪽이 아니라, 학생의 신분으로 대략 4년정도 북대입시에 대해서 조언을 해주고 있습니다. 많은 부분들이 잘못된 정보라서 몇마디만 하겠습니다.

1. 일단 제 소개. 현재 북경대 역사과에서 과대하면서, 북경대qna라고 조그마한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회에서도 놀고 있군요. 뭐. 본명까지 밝히면 “바로”라고 합니다.

2. 지금 현재까지 대부분의 졸업생이 역사과랑 법학과라고 하셨는데 말입니다. 참고로 두 학과 모두 졸업하기 힘들다고 악명이 높은 학과입니다. 무엇인가 잘못 알고 계시군요. 재작년 역사과 졸업생 2명, 작년 2명. 참 많은 숫자군요-_-;; 법학과야 6학년까지 다니는것은 당연하고요. 하지만, 재작년 역사과의 의 총 유학생수 6명. 그중 2명. 작년은 조금 심하군요. 총원 7명에서 2명. 3%라.....(아. 그리고 작년 졸업생 2명은 모두 전액장학금 받고 북경대 석사과정을 이수중임을 알려드립니다.)

3. 외국어쪽으로 선택하라는 부분에서 과연 입학지도를 하시는분인가 의심이 들었습니다. 북경대의 외국어학원은 유학생을 받지 않습니다. 대체 어떻게 외국어계열로 들어가죠?? (아! 이건 청화대도 동일합니다. 다만 청화대가 받는 언어계열은 영어학과뿐!)

4. 북경대의 졸업률이 3%라는 소리에 어이가 상실입니다. 저기 죄송한데 말입니다. 제대로 조사는 해보셨습니까? 현재 북경대의 총원이 몇명이나 되는지 물어보고 싶군요. 기본적인 통계자료나 설문자료같은 것도 없이 속설만으로 저렇게 말씀하시니 뭐라 할말이 없습니다. 저는 있냐고요? 인원이야 제 블로그에 보면 아시겠고, 졸업률은 이번부터 정.식.으로 조사될겁니다. 왜냐하면 이제 북경대에 학생회가 생겼으니까요. 그 전에는 단지 속설이고, 하긴 정식으로 조사 안해도 과대들끼리 이야기해도 대충은 알 수 있습니다.-_-;; 아무리 낮추어도 20%의 졸업률은 되는군요.

휴..마지막으로 한마디만 하자면, 님이 지도하시는 북경대 입학생들의 수준이 어떤지 모르겠습니다만, 실력 좋으면 한국 고2의 영어수준이라는 말은 참 재미있습니다. 북경에 함부로 오지 말라고 하면서, 실력 모자라도 들어갈 수 있다고 말하는 이 모순점은 대체 뭐죠? 더 이상 할말도 없습니다. 정말 학생들을 위하시는 교육자시라면 장사속이 뻔히 보이는 이러한 글은 안 올려주셨으면 좋겠군요.




그나저나 영어라 뭐..본인은 영어에 영원히 머나먼 사이이긴 하지만, 한국의 대학생들과 비슷한 정도는 하는데 말여. 이번학기에도 영어원서로 수업들었는데;;; 한국에서는 고2정도면 원서는 껌으로 보는건가?! 더욱 어이없는건 여긴 중국인데 중국어 실력은 왜 말은 안할꼬?! 참고로 매년이 지날수록 중국어 실력 무지막지 해지는데 말여. 요즘 애들(흑..ㅠㅠ 어느새 내가 이렇게 늙었나.ㅠㅠ)은 거의 중국사람수준이더만-_-;; 제일 어이없는 것들은 광동화까지 하는 인간들인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