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을 만지는 사람은 C++을 만지는 사람을 무시한다. C++을 만지는 사람은 Java을 만지는 사람을 무시한다. JAVA을 만지는 사람은 .NET을 만지는 사람을 무시한다. .NET을 만지는 사람은 JS을 만지는 사람을 무시한다. JS을 만지는 사람은 HTML을 만지는 사람을 무시한다. HTML을 만지는 사람은 디자이너를 무시한다.

그리고 주말이 되면 디자이너는 여자를 꼬시고 병X들은 밤샘작업이나 하고 있다.

搞C的看不起搞C++的搞C++的看不起搞java的 搞java的看不起高.net的 搞.net的看不起搞js的 搞js的看不起搞html的 搞html的看不起美工. 最后美工周末去泡mm的时候, 一群傻X在那里加班。(via:@Prower)

...머..중국의 이쪽 계통도 한국의 이쪽 계통의 현실과 그다지..다르지가.....
훗..난 기획.....................
.....................................................
................................................................으응??

  1. 오이오롯세 2010.07.29 17:56

    야근과 철야는 기획자가 가장 많이 한다는 거

  2. Favicon of http://snowall.tistory.com BlogIcon snowall 2010.07.29 20:59

    그래도 출시 이후엔 개발자가 더 많이 하지 않을까요-_-
    눈더미처럼 불어나는 수정, 보완, 추가, 기타등등 요구사항...

    • 오이오롯세 2010.07.29 21:18

      ㅎㅎ프로그래머 분들 야근도 엄청나죠.
      프로그래머 분의 업무내용에 따라 다르지만 게임리소스 관련된 내용은 기획자의 기획대로 프로그래밍 되는 것이기에 프로그래머 야근 = 기획자 야근 이기도 하죠.

      회사마다 다르고 업무내용마다 다르지만, 제 경험상 기획자하고 QA팀의 야근 철야가 좀 더 많았던 것 같네요~

  3. ㅎㅎㅎㅎ 2010.07.29 21:15

    그래도 이젠 시대가 발전해서 기계어부터 시작하지는 않는군요. ㅋㅋㅋ

    • Favicon of http://snowall.tistory.com BlogIcon snowall 2010.07.29 23:59

      그땐 개발자가 기획도 했겠죠

  4. Favicon of https://www.ddokbaro.com BlogIcon 바로바로 2010.07.29 22:00 신고

    귀찮아서 한꺼번에 답합니다.-0-;;

    오이오롯세 //
    .........잘났소. 현직 기획자님아~ -_-

    snowal //
    기획자는 입만 살면 됩니다. 같이 야근해도 대부분의 "삽질은 프로그래머"에게~~ 킥킥....(라고 하는 저도 결국 기획자 지망...쿨럭..)

    ㅎㅎㅎㅎ//
    ....설마 아직도 기계어로 프로그래밍을 하는 사람이....있을거 같군요. 네트는 넓으니-_

  5. Favicon of http://sunyzero.tistory.com BlogIcon sunyzero 2010.07.30 00:47

    정말 빵 터졌습니다. 크게 공감되는 글입니다.

  6. 하늘빛 2010.07.30 04:20

    잠깐... 눈물 좀 닦고... 흑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