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트위터는 이란의 사이버부대에 의해 점령되었다. 해당 방법에 대해서 몇몇 그지같은 신문들은 해킹이라고 보도할지 모르겠지만, 정확하게는 "DNS hijack"이다. 또한 "이란사이버부대"가 과연 정부의 소속인지 아닌지도 정확하게 보도되지 않고 있다.


Iranian Cyber Army

이란 사이버부대

THIS SITE HAS BEEN HACKED BY IRANIAN CYBER ARMY

이 싸이트는 이란 사이버부대에 의해 해킹당했다.

iRANiAN.CYBER.ARMY@GMAIL.COM

U.S.A. Think They Controlling And Managing Internet By Their Access, But THey Don't, We Control And Manage Internet By Our Power, So Do Not Try To Stimulation Iranian Peoples To….

미국인들은 자신들이 인터넷을 통해서 통제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들은 틀렸다. 우리는 스스로의 힘으로 인터넷을 통제하고 관리할 수 있다. 그러니 이란인들을 다시는 자극하지 마라.

NOW WHICH COUNTRY IN EMBARGO LIST? IRAN? USA?

지금 어떤 나라가 무역금지리스트에 올라가 있나? 이란? 미국?

WE PUSH THEM IN EMBARGO LIST ;)

우리가 그들을 무역금지 리스트에 올렸다.

Take Care.

조심해라.


1) 행위의 주체자인 " IRANIAN CYBER ARMY"는?
이란사이버부대라고 하면 국가의 소속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란정부가 미치지 않고서는 국가 소속의 사이버부대로 트위터를 막는 위험을 감수하지는 않을 것이다. 아마도 이란인으로 구성된 민간해커단체라고 보는 것이 정확하다.

그런데 그럼 우리는 중요한 사실 하나를 반드시 기억해야된다. 정부도 아니고 민간의 해커들만으로도 트위터를 망가트릴 수 있다는 점이다. 만약 국가가 동원되는 사이버전이 벌어지면 단순히 트위터로만 끝나지 않고, 가스-전기-물등의 기본 공공재관리 시스템도 사실상 마비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사이버 보안. 몇 번을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다. 속도가 빠르다고 인터넷 강국이 아니란 말이다!


2) DNS hijack 이란?
"사용자 시스템과 연결되는 DNS 설정을 변경하여, 주소 표시줄에 도메인을 기입해도 엉뚱한 곳으로 이동하게 되는 것"을 말한다. 더 쉽게 말을 하자면, 본인이 아무리 www.ddokbaro.com을 누르면 본인의 블로그에 접속해야 되지만, 강제적으로 납치를 해서 엉뚱한 뽀로노 싸이트로 데려가는 것이다.

그래서 DNS 하이잭, 즉 DNS 납치라고 하는 것이다.


3) 트위터의 뇌는 해커들의 손에도 있다.
과거 [中文/新闻网客] - Twitter大脑, 谁的大脑? - 중국인터넷명문을 통해서 트위터의 뇌는 결국 대중에게 있는 것이 아니고 스위치를 손에 줜 회사와 국가에 있다고 말하였다. 그러나 그 말은 조금 수정해야될 듯 하다.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사람도 인터넷에서 벗어날 수 없는 현재에 있어서 모든 서비스들의 뇌는 회사나 국가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해커의 손에도 있다. 이것은 회사나 국가의 독점적인 행위를 막을 수 있는 방법으로 사용될 수도 있지만, 한 개인의 도덕성에 모든 것을 맡겨야 되는 위험함도 동시에 가지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