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중국 남자가 인터넷을 통해서 만남 한 사업가를 속여서 한국돈 1억원을 뜯어낸 혐의로 경찰에 체포되었다. 그리고 이 사건은 중국 네티즌들의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 사건은 2008년 11월에 시작된다. 정주의 한 남자가 남경으로 출장을 갔다. 그 곳에서 심심하고 적적했던 그는 인터넷 채팅(중국의 네이트온이라고 할 수 있는 QQ)을 통해서 한 사람을 알게 된다. 그 사람의 닉네임은 구미호(九尾狐狸) 그녀와의 채팅뿐만이 아니라 화상챗을 통해서 완전히 반해버린 남자는 그녀와 만나는 비용으로 100만원을 지불한다. 그 이후에도 구미호는 계속 적으로 옷구매나 사업보조를 핑계로 올해 2월까지 근 1억원을 주었다. 그런데 3월의 어느 날, 이 남자에게 어떤 밀고가 들어왔다. 이 구미호라는 여자가 사실은 남자르는 것이다.

위의 사진이 곧 그녀가 사업가에게 주었다는 사진 중에 하나이다. 어떠신가? 남자로 보이시는가? 여자로 보이시는가?

사실 인터넷에서는 그 동안 온라인게임등에서 여자행세를 하면서 다양한 도움과 아이템을 받는 인간이 있다는 것은 사실 잘 알려진 이야기이고, 이에 대한 다양한 웹툰도 나와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를 뛰어넘어 실제 현실에서까지 사기를 쳐 먹은 우리의 닉네임 구미호는 어떤 의미에서는 참 대단해보이기까지 한다.



이 글은 세계와에 기고한 글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wjiqdq  수정/삭제  댓글쓰기

    말도 안돼.......????

    2019.08.06 00:23

BLOG main image
바로바로의 중얼중얼
인문학과 IT의 융합을 추구하는 디지털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을 비롯한 다양한 취미생활을 통하여 박학을 추구하는 잡학입니다. 개인적인 문의는 제 메일(ddokbaro@g메일.com)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by 바로바로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621)
디지털인문학 (257)
30살의 병사생활 (5)
중얼중얼 (435)
한국이야기 (140)
중국이야기 (1351)
중국유학 (282)
중국만화 (487)
역사-歷史 (202)
번역 프로젝트 (70)
취미생활 (224)
로바로바 (8)
Language (40)
中文 (100)
일본이야기 (17)
TNM Media textcube get rss DNS Powered by DNSEver.com
바로바로'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