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네티즌들의 의혹!

아래쪽 사진은 미국이 찍은 달 사진입니다. 그리고 위쪽의 사진이 창어 1호가 찍은 달 사진입니다. 물론 같은 위치입니다. 문제는 미국의 달사진 오른쪽 운석충돌구가 하나인 반면에 창어 1호가 찍은 사진의 충돌구는 2개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보입니다! 레드썬!) 그렇다면 가능성은 세가지 입니다. 미국의 달 사진 촬영 이후에 운석이 충돌했을 경우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경우입니다. 또 다른 경우는 창어 1호가 사진을 찍은 뒤, 해당 사진의 처리를 제대로 못 했을 경우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창어 1호는 아예 달 사진을 찍지 못했고, 마음대로 만들어낸 사진일 경우입니다.

 

창어 1호의 책임자 오우양찌위엔(欧阳自远)

 

중국 네티즌이 제기한 의혹에 대하여 이번 창어 1호의 책임자인 오우양찌위엔은 "말 할 가치도 없다" "달 사진의 진위에 대해서 의심하는 것은 우리 국가에 대한 모욕이며, 17000명의 연구원들이 내 놓은 성과에 대한 부정이다"라는 강력한 발언을 했습니다. 창어 1호는 분명히 달 주변을 돌면서 사진을 찍었다고 말을 한 것입니다.

 

하지만 중국 네티즌들은 아직도 믿는 분위기가 아닙니다. 오우양찌위엔의 발언에 대해서 매우 강도높은 비난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낸 세금으로 날린 위성에 대해서 왜 우리가 적당한 해명을 듣지 못하느냐!" "과학자라는 사람이 해당 의혹에 대해서 정확한 답변을 하지 않다니! 기본적인 과학자로서의 소질이 없다" "중국 정부가 중국 인민을 한 두번 속였느냐? 어찌 믿으라는 것이냐! 가까운 예로 중국CPU 사건도 있지 않느냐!"

 

중국 CPU 사건

상대교통대 교수와 상대교통대 미전자학원원사, 그리고 상해 실리콘 저작권 무역 센터의 실질 책임자 천찐이 2002년 8월 미국으로 건너가서 10개의 MOTO-freescale“56800CPU”를 사와서 위에 적혀 있는 상표를 지우고, 그 위에 汉芯(중국 CPU)라고 적은 사건을 말합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국가적 프로젝트였고, 개발에 성공했다고 대대적으로 선전을 했지만......

 

중국의 창어 1호는 과연 달에 갔을까요? 달에 가서 사진을 찍었지만 연구원들이 사진처리를 잘 못 한 걸까요? 혹은! 미국의 달 사진 자체가 문제가 있었던 것일까요? ....거의 가능성이 없지만 미국의 달표면 촬영이후에 새로운 충돌구가 생긴 것일까요? 정답은 아직 아무도 모른답니다.

단지 한국인들이 주의해서 보아야 될 점이 있다면, 국가의 발표를 믿지 못하는 (물론 화난호랑이 사건이 얼마전에 있었던 이유도 있지만) 중국 네티즌들의 모습과 그런 믿지 못한다는 말을 인터넷 덧글로 올리는 현실입니다. 참 이런 저런 생각을 하게 만드는 두가지 모습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