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대인의 성장에 필요한 것

중국유학/바로 북경대 2008. 6. 14. 01:23 Posted by 바로바로
지금은 2008년 6월 13일에서 14일로 넘어가는 시점. 갑자기 외부로 통하는 인터넷선이 모두 끊어져 버렸습니다.그래서 학교 BBS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심심해서 놀러갔습니다. 그런데!!!

北大人就是在与餐饮中心和计算中心的斗争中成长起来的
(북대인은 식당센터와 컴퓨터센타와 싸우면서 성장한다)

북대인들이야 이글을 보고 순간에 박수를 치면서 저처럼 파안대소를 할지 모르겠습니다. 하하하하.....내가 지금 웃는게 웃는게 아니야. 그리고 그에 화답하는 아름다운 덧글.

网络断裂心如水,饭价暴涨亦不惊。
(인터넷이 끊어져도 마음은 물처럼 고요하고,
밥값이 폭등해도 결코 놀라지 아니한다.)


심심하면 끊어지는 인터넷.
심심하면 바이러스 걸려서 먹통이 되는 인터넷.
심심하면 바이러스 치료 방법이라고 써놓고 내용은 컴퓨터 포맷하라는 우리의 컴퓨터센터.
...무지막지 감사드립니다. 어떻게 북대에서 5년인데 아직도 이런 "유머"에 웃을 수 없을까요?

심심하면 모래가 들어가는 식당.
심심하면 물가상승으로 보조금 받으면서도 밥값 올리는 식당.
심심하면 서비스 태도을 모래가 들어간 밥 말아먹어서 학생한테 큰 소리치는 우리의 식당.
...무지막지 감사드립니다. 어떻게 북대에서 5년인데 아직도 모래 맛에 적응을 못할까요?


그 뒤에...
오! 이번에는 놀랍게도 컴퓨터센타의 잘못이 아니었군요.
교육망(教育网)의 잘못이었군요. 그게 그거잖아!
북경대는 교육망에서 벗어나라!!! 크어어어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wurifen.com BlogIcon 우리팬  수정/삭제  댓글쓰기

    북대가 그렇다면, 다른 대학들은 어떻겠슴까.-_-; 요즘 중국 물가상승은 치를 떨만큼 무섭더니만요. 망고 5개, 앵두 3갠가가 28元?-_-; 언젠가부터 과일도 고급 먹거리로 전락하고 있는 분위기임다. 주재원 아줌마들, 상당히 짜증내겠군요.

    2008.06.14 04:25
    • Favicon of http://ddokbaro.com BlogIcon Baro  수정/삭제

      으음...다른 대학....원래 인간은 스스로의 고통만을 아는 이기적인 존재입니다!!! (말해놓고 스스로 구차해보여서 몸을 떨고 있습니다.)

      지금 장난이 아닙니다. 점점 살기 힘들어지는군요. 역시 석사를 하지 말고 딴 나라로 떠나야됐습니다.ㅠㅠ 머라고 할까요? 임금은 아직도 낮은 수준인데 물가만 쭉쭉 올라가고 있습니다. 저희같은 외국인도 고통스러운데 중국애들은 더욱 힘들것이라고 생각됩니다.(하다못해서 그것때문에 자살하는 녀석들까지 나오니..이거...참...)

      2008.06.15 04:15

BLOG main image
바로바로의 중얼중얼
인문학과 IT의 융합을 추구하는 디지털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을 비롯한 다양한 취미생활을 통하여 박학을 추구하는 잡학입니다. 개인적인 문의는 제 메일(ddokbaro@g메일.com)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by 바로바로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623)
디지털인문학 (259)
30살의 병사생활 (5)
중얼중얼 (435)
한국이야기 (140)
중국이야기 (1351)
중국유학 (282)
중국만화 (487)
역사-歷史 (202)
번역 프로젝트 (70)
취미생활 (224)
로바로바 (8)
Language (40)
中文 (100)
일본이야기 (17)
TNM Media textcube get rss DNS Powered by DNSEver.com
바로바로'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