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요강만 적어두었더니 아직 북대입시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입시 일정과 시기를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고 계속 질문해주시는 괴로운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그런건 미리 카페 사용자를 생각해서 정리해서 적어두었어야지! 라고 말씀하셔도 할말은 있습니다. "저 시험기간이라고요!! ㅠㅠ"


-북경대 입학시험 및 푸다오빠오밍
3월 7일~~~3월 10일 : 북경대 작원 유학생처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더군요. 입학시험접수와 푸다오접수는 같은 시기에 이루어집니다.

++입학시험 및 푸다오반에 접수하면 북경대기숙사에서 살 수 있습니까?
---> 안됩니다. 그냥 밖에서 집을 알아보셔야합니다. 몇 번이나 말씀드렸지만, 현재 본과에 재학중인 학생들도 기숙사에 방이 없어서 들어가지 못하면 몇 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주의 사항~!
신청자격: 만30세 이하의 정규고등학교 졸업자
신청서류:
1. 북경대학 외국유학생 입학신청표;
---> 접수하는 곳에 가시면 배치되어 있습니다. 미리 들고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2. 고등학교졸업장(당해 졸업생은 먼저 졸업예정증명서를 제출 할 수 있다);
---> 학교에 졸업예정증명서를 만들어 달라고 하면 알아서 만들어줍니다. 특별한 양식은 없으며 영문 혹은 중국어로 작성되어있어야하는 것은 당연한 거겠죠?!

3. 고등학교 3년간의 성적표;
---> 반드시 3년간의 성적이 모두 있어야합니다. 3년, 곧 6학기의 성적이 모두 있어야합니다. 입학시험에서는 특별히 성적이 우월을 따지지는 않습니다.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날라오는 성적표들인데 그것을 같은 잣대로 평가한다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입니다.

4. 여권복사본과 여권용 증명사진 1장.
---> 당연하다면 당연한 물품이겠죠?!

특히 주의하실것은!!
(2,3항은 중문 혹은 영문 원본을 제출하거나 공증을 거쳐 제출해야 한다.)
이상의 자료는 반환되지 않음.
---> 당연히 중국어 혹은 영어 원본이어야하건만, 한국에서 오신 분들중에서 한국어로 된 증명서는 안되냐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곳은 중국입니다. 다시 말해서 외국입니다.




-예과반 접수시기
3월 1일부터 3월 31일

저 같은 경우, 자존심하나로 먹고 사는지라, 예과반은 안중에도 안 두고 무식하게 입학시험준비만 하다가 한번 떨어졌습니다. 그랬더니 갈 곳이 마땅하지 않군요. 특히 군대문제때문에 현재 위치가 정확해야 하는 분들은 보험을 든다는 생각으로 예과반에 접수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입학시험을 볼 정도의 분들이라면 대부분이 문제 없이 예과반에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중국에서 고등학교를 나오신 분들은 원칙적으로는 예과반에 입학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저 개인적으로는 폼나게 신청 안하는 것도 좋은듯......(물론 뒤는 책임질 수 없습니다.--;;)





-푸다오반 일정
이번에 접수자체가 연기된 관계로 푸다오반도 연기되었습니다.
푸다오 반은 접수신청이 마감된 주부터 시험전주까지 매주 토요일에 시행합니다.
더 자세히 말하자면, 3월 12,13,19,20,26,27 과 4월 2,3,9,10,16,17,23,24일에 푸다오반이 있을 것아라 생각됩니다. (변동 가능합니다. 예년의 경우와 비교하면 이렇게 될 가능성이 많다는 소리입니다.)

푸다오반 신청양식은 따로 없습니다. 그냥 입학시험접수하는 코스중에 푸다오반 신청을 자연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얼마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한 과목당 200원이라고 생각하시고, 1000원정도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푸다오반은 매주 토요일 일요일에 시행합니다. 오전 오후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기 중국어,영어,수학,역사에 대한 푸다오를 시행합니다. 그리고 중국개괄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푸다오는 시행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시험일자
4월 30일과 5월 1일

준비물품 :
신분증(여권-거류증등 사진이 붙어있는 확실한 신분증명이 가능한 신분증)
펜이나 시계같은 뻔한 준비물품입니다. 따로 특별하게 필요한 물품은 없습니다.
당일 아침에 북경대 재학생들이 시험장 앞에서 커피를 비롯한 음료수 나누어줍니다.
(......본인은 아침에 일어나기 귀찮아서 가 본적이 없습니다...먼산~~)
(그래도 여기 주인장은 평소에는 활동 안하다가, 커피는 제대로 나누어주더군요^^::)



정확하게 날짜가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예년의 경우와 대조해 봤을 경우 이 날짜가 되야합니다. 하지만, 문제가 되는 것은 4월 30일과 5월 1일이면, 북대내부에서는 51연휴에 돌입하는 기간이건만 이 때 시험을 보겠다는 것은 조금 이상하군요. 그래서 일각에서는 더욱 연기되어서 51연휴가 끝나는 5월 14일,15일에 시험을 볼지도 모른다는 소리도 있습니다만, 어느것도 정확하지 않습니다. 정확한 정보가 전해지는대로 올리겠습니다만, 4월 30일로 생각하시고 공부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그냥 할일없이 북대입학시험판 주위를 방황하는 인간의 직감이라고 할까요? ---> 너 직감이 맞은 적이 없잖아-0-;;)




뱀다리 : 이 정도면 최소한 일정과 관련 사항에 대한 질문은 다 대답한 듯 생각은 하지만, 다년간의 경험상 이렇게 적어도 또 이해를 못 하시는 부분이 반드시 나오더군요. 으윽...저도 모릅니다!!! ㅠㅠ (공부하러 가장~~ 이젠 중요한 필수만이 남아있다. 승부!! -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