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위원장은 특히 "동북아 공동체를 위해선 북핵 타결이 우선"이라며 "북핵 문제로 한반도에 전쟁이라도 나면 미.중 대결로까지 갈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북핵이 전쟁도 타결도 아닌 현 상태로 지속된다면 한국 경제의 피를 말릴 것"이라고 했다.

출처 : 중앙일보



어떻게 욕을 하고 지랄을 해도, 결국은 우리랑 같은 말을 쓰는 같은 민족임이 분명한 북한에 대해서 한번쯤을 생각해봐야 하지 않을까?

1. 통일에 대한 논란들
일단 꿈에도 소원인 통일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자.
참고로 본인의 주변에도 통일이라는 것에 대해서 안 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이 있다. 그들의 주장을 내 맘대로 간략하게 축약해서 말하자면, 통일되면 통일부담금으로 인하여 죽도록 고생해야된다는데 난 그러기 싫다라고 할 수 있다.

솔직히 죽도록 고생해야되는거 맞다. 특히 북한의 경제사정은 독일통일시의 서독과 동독의 사정보다 훨씬 열약하다. 통일하면 죽도록 고생하고 힘든데 우리가 왜 그렇게 해야되나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서 솔직히 인정한다.



2. 죽도록 고생 좀 해보자니까.
근데 고생 좀 하면 안되나? 본인 역사를 배워서 점점 이렇게 변하가는 것인지는 몰라도, 100년정도는 ㅤㅉㅏㄻ은 세월같이 느껴진다. 역사 공부하다보면 10년정도는 그냥 휙휙 넘어간다. 물론 역사라는 것이 그 기간동안에 있었던 중요한 사건들만을 연구하는 성향이 강하여 그 속에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인생에 대한 현실은 축약되는 것이 맞다. 하지만 지금 하려는 이야기는 그것이 아니다. 우리가 좀 고생해서 우리 자식들에게 폼나는 미래를 선물해 주면 안될까?

통일은 하면 무엇이 좋은지는 반대하는 여러분들도 잘 알고 있으리라 생각된다. 일단 1억이라는 내수시장의 기본적인 요건이 마련된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그 값어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해도 무방하다. 그 외에 부수적으로 딸려오는 국방비의 절감도 무시할 수 없는 요인이다. 그 외에도 수 국제적인 영향력등등의 수 많은 이점이 있다. 그런데 반대하는 이유는?

최소 20~30년은 죽도록 고생해야되기 ㅤㄸㅒㅤ문이다. 우리 고생 좀 하자. 한국 현대사를 보면 참 재미있는 현상을 알 수 있다. 박정희 논란을 떠나서 "잘 살아보세"라면서 죽도록 일했다. "소 팔아서" 애들 공부시켜서 왠만하면 대학졸업인 사회를 만들었다. 가까운 예를 들어보자면, IMF때 얼마나 힘들었는가? 본인 학생으로서 용돈이 거의 없어지는 관계로 알바까지 뛰었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한국사람들 참 바보같이 자기만 잘 살고 잘 먹으면 될 것을 "금 모으기 운동"같은거 해서 최단기간에 IMF를 벗어났다는 소리를 들었다.

고통받고 고생이라고 할 시기에 한국은 더욱 일어선다. 비온뒤에 땅이 굳는다는 소리도 있다. 쫌 고생좀 하면 안되겠냐? 웅??



3. 위기는 곧 기회다. 알지?!
무엇보다, 왜 고생만 한다고 생각하는지 알 수 없다.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이 유행했던 적이 있다. 본인 역시도 이 말이 맞다고 생각한다. 한국과 북한이 통일이 된다면 당연히 지금 현재의 사회가 많이 불안정해지고 위태위태할 것이다.

그런데 그런 불안정이 의미하는 것은 현제 체제에 대한 새로운 도전을 가능하게 만든다는 사실이다. 삼성과 현대가 원래부터 이렇게 세계적인 기업이었는가? 아니다. 그들은 격동의 한국현대사의 위기속에서 그 살길을 찾아냈고 지금의 모습이 되어있다. 그런데 우리가 이건희나 정주영이 될 수 있다고 생각은 왜 못하는가??

난세가 영웅을 부르고, 영웅이 난세를 부른다.

당신이 영웅이 될 수가 있다. 그 고통속에서 최선을 다한다면 우리도 잘 먹고 잘 살 수 있을지 누가 알겠는가?! 왜 고통부터 생각하는가?! 기회가 될 수 있다.



4. 무엇보다 한반도에서 또 전쟁나는 꼴 보고 싶냐?

우리는 이미 익숙해져서 아무런 생각없이 살아가고 있지만, 한반도는 어디까지나 휴.전.중.이다 휴전이라는 것은 전쟁이 끝났다는 것이 아니라 전생을 쉬고 있다는 의미이다. 지금 당장 전쟁이 일어나도 전.혀. 이상할 것이 없는 상황이라는 소리이다.

본인 밀리터리 매니아까지는 아니지만, 밀리터리 팬이라고 자부한다. 특히 전략구상쪽에 많은 관심이 있다. 그리고 역사를 한다. 결론이 무엇인줄 아시는가? 전쟁이라는 것은 결국은 어떠한 승자도 만들어내지 않는다. 라는 너무나 고리타분한 진실이다.

한국에서 전쟁나면, 일단 중국과 미국은 당연히 참전을 할 것이고, 이 기회에 이권잡겠다고 일본과 러시아도 뛰어 들 것이다. 그리고 6.25때와는 비교도 안되는 최첨단 무기들이 한국경제의 기초적인 요소까지 말끔히 청소해줄것이다. 그리고 정말 맨손으로 시작해야겠지.




그러니까 통일 지지해 주자? 웅??
고생 좀 하자고... 웅???
위기는 곧 기회라니까?! 앙?!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