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바로 (본명 맞습니다.-_-;; )
한국핸드폰번호 : +82)010-4212-xxxx
중국핸드폰번호 : +86)13371656346
블로그 주소 : ddokbaro.com (바로바로의 중얼중얼 In China)

블로그 소개 : “바로바로의 중얼중얼”은 대학교 때부터 중국에서 계속 살고 있는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의 사회, 문화, IT에 대 한 이야기와 제가 공부중인 민족사에 대한 이야기를 올리고 있습니다. 저의 졸필을 의외로 사람들이 즐겨보신 덕분에 다음블로그뉴스 황 금펜을 비롯하여 중국과 역사 관련 블로그로 조그마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탐사 대원으로서의 각오!
민족 개념을 박살내고자 중국 북경대에서 민족사 석사과정을 밟고 있습니다. 사실 이번 일을 신청할 것인가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제 자신의 공부가 부족한데 과연 짦은 기간 동안 얼마나 많은 것 을 느낄 수 있느냐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가자지구일이 발생하고서 마음을 굳혔습니다. 위험하다는 의미는 그 충돌이 가장 명확 하게 보인다는 말일 것입니다. 저는 그 충돌을 회피하지 않고 직접 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충돌의 원인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 을 하고, 모두가 손을 잡고 웃을 수 있는 방법을 찾겠습니다.


이미 중국에서 유학중이며 유럽과 인도와 같은 비교적 안정적인 나라 뿐만이 아니라, 험하다는 신장위구르지역도 무작정 찾아가서 몇 달 동안 생존한 만큼 악바리 정신과 적응력은 분명히 있다고 장담합니다. 또한 블로그를 단순히 일기로뿐만이 아니라 제 자신의 생각을 남 들과 소통하고, 가능하다면 널리 알리는 효과적인 도구로서 사용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비록 문과 연구생의 썩은 체력은 저도  살짝 걱정이 되지만, 문과 연구생만의 색다른 시각은 탐사원으로서의 자격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관련내용 : http://b.media.daum.net/event/kaltour/index.html

+ Recent posts